본문 바로가기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서민금융 정부지원 받는 방법

요즘 경제상황이 어려워짐에 따라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은 분들을 지원하기 위한 여러가지 정부 정책과 지원사업들이 많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을때에는 잘 몰랐던 것들이지만 꼭 필요한 순간에는 잘 이용하면 좋은 정책적 경제적 지원이 될 수 있는 사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을 비롯해 여러 기관에서 지원하고 있는 사업들을 이용해 당장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좋은 방안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필요와 목적에 따라 지원받아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지원자금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씩 꼼꼼히 읽어보시고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같습니다.

 

 

생계자금이 필요분을 위한 서민금융

인신용평점 및 소득이 낮아서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서민들에게 생계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햇살론 생계자금 지원

햇살론 생계자금 지원은 연소득 3천500만원 이하인 분들 또는 4천500만원 이하의 연소득이면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이하인 분들을 지원합니다.

1인당 대출한도는 15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3년~5년 이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10.5%이내입니다. 취급하는 곳은 지역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 등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을 합니다.

 

취업성공대출

취업성공자에게 일시적인 정부지원 중단에 따른 공백기동안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취업성공패키지 또는 취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한 취업성공을 한 분들을 지원합니다. 대출한도는 300만원까지이며 대출기간은 3년이내로 금리 4.5%가 적용됩니다.

신청하는곳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와 미소금융지점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비지원대출

자녀가 초중고에 재학중인 가구는 교육비지원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방과후활동 및 수업료납부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500만원까지이며 대출기간은 6년이내입니다. 금리는 4.5%가 적용됩니다.

신청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와 미소금융지점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취약계층자립자금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계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장애인,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의 경우 500만원한도로 대출기간 6년이내로 설정하여 받아볼 수 있습니다. 금리는 4.5%가 적용됩니다.

 

 

새희망흘씨

연소득 3500만원이하이거나 4500만원이하이면서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경우 새희망흘씨대출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3000만원까지이며 대출기간은 5년이내로 금리 6~10.5%가 적용됩니다.

신청하는곳

15개 취급은행 *국민, 신한, 우리, IBK, KEB하나, Citi, SC,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햇살론youth

대학생 및 청년의 금융애로를 해소하고 학업및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만 19세 이상이고 만 34세 이상이며 연소득 3천500만원이하인 취업준비생 또는 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중인 분들을 지원합니다. 대학원생, 학점인정교육기관 수강자, 미취업자역시 지원 가능합니다. 연 600만원 이내로 최대 12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15년까지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3.5%고정금리가 적용됩니다. 

신청하는곳

서금원앱을 통한 보증신청을 완료한 후 서민금융진흥원센터(전국29개)를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징검다리론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성실상환하는 분들은 은행에서 지원하는 우대상품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정책서민금융상품인 미소금융,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흘씨를 2년 이상 거래하고 해당대출을 75%이상 상환한 경우, 신용등급 5등급 이상이면 신청가능합니다. 신청가능 금액은 3000만원이며 연 9.0%이내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취급하는곳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ibk 기업은행, keb하나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농협, 수협, 경남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에서 가능합니다.

 

<소액대출이 필요한 경우는 다음글을 참고해보세요.>

무직자 소액대출 승인 잘 나는곳 정리

 

무직자 소액대출 승인 잘 나는곳 정리

요즘 부쩍이나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실업, 실직, 휴직 등의 사유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당장 쓸 돈 마련이 필요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경우 급하게 이용해볼 수 있는

hangbokk.tistory.com

모바일 소액대출 쉽게 받을 수 있는 곳

 

모바일 소액대출 쉽게 받을 수 있는 곳

모바일 소액대출 쉽게 받을 수 있는곳 살아가다가 자금흐름이 한번씩은 막힐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유용하게 활용해볼 수 있는제도가 소액대출 입니다. 필요한 순간 힘이되어줄 수 있는 소액대

hangbokk.tistory.com

 

 

주거자금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서민금융 지원사업

개인신용평점 및 소득이 낮아서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경우 주거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취약계층 임차 보증금대출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미소금융 임대주택 보증금의 대상목적물과 용도를 호가대하여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85㎡이하,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수도권 3억원 이하) 거주 취약계층을 지원합니다. 대출한도는 2천만원까지이며 대출은 2년이내로 2.5%금리가 적용됩니다. 

 

사회배려대상자 전세특례보증

영구임대주택입주자, 기초생활수급자, 자립아동, 차상위계층, 소년소녀가정, 노부모부양가족, 중증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중하나에 해당하면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세특례 보증 지원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 채권보전조치시에는 4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취급처 및 문의

HF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하고 있습니다.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전세특례보증

신청일 현재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정책금융상품 보증일로부터 3년이내 상환 완료 또는 연체없이 9회이상 상환중이면 최대 5000만원까지 전세특례보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는곳

경남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 대구은행, 부산은행, 신협, 우리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 등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신용회복지원자 전세특례보증

신용회복지원자중 전세특례보증지원대상 다음 요건중 하나를 만족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서 임차보증금 5억원(지방은 3억원) 이하인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이상을 지급한 세대주, 그리고 본인과 배우자 합산 주택 보유수가 1주택 이내인 경우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이며 채권 보전조치시 최대 45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취급하는곳

HF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하고 있습니다.

 

고금리 대안자금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국민행복기금 보증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직업 및 소득 등의 최소 기준만 만족하게 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금리 대체 상품입니다. 

 

 

햇살론17

지원대상은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경우, 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인경우 지원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내용은 대출한도 7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연 17.9%가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이며 성실상환시 1년마다 금리가 인하됩니다. 3년 선택시 2.5%씩 인하, 5년 선택시 1%씩 인하됩니다. 

햇살론 17은 상환이 완료되면 횟수제한없이 여러번 이용이 가능하며, 대출중 추가자금이 필요한경우 1회 추가 대출이용도 가능합니다.

취급하는곳

전국 15개 시중은행 창구 및 인터넷 전문은행에서 할 수 있습니다. KB국민, 신한, 우리, IBK기업, 하나,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SC제일,한국씨티, 카카오뱅크 등에 문의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한 신청도 지원하는 은행은 신한, 우리, 전북, 농협, 광주, 하나, 카카오뱅크, 부산은행 등입니다.

 

특례보증 : 전국 33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서울 ( 6 ) 중앙, 강남, 광진, 노원, 양천, 관악
경기/인천 ( 11 ) 인천, 수원, 성남, 의정부, 고양, 부천, 안산, 안양, 김포, 평택, 구리
강원 ( 2 ) 춘천, 원주
대전/충청 ( 3 ) 대전, 천안, 홍성
대구/경북 ( 4 ) 대구, 구미, 포항, 서대구
부산/경남/울산 ( 4 ) 부산, 사상, 울산, 양산
광주/전라 ( 3 ) 광주, 목포, 군산

 

 

이어서 더 볼만한 글

누구나 받을 수 있는 대출 총정리

 

누구나 받을 수 있는 대출 총정리

요즘 경제가 어려워짐에 따라 급하게 돈이 필요한 순간에 잠시 돈 회전이 막혀서 또는 급히 사용해야 하는 순간이 오게되었을 때 급한 돈을 빌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게 됩니다. 이러한 순간

hangbokk.tistory.com

무직자 소액대출 승인 잘 나는곳 정리

 

무직자 소액대출 승인 잘 나는곳 정리

요즘 부쩍이나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실업, 실직, 휴직 등의 사유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당장 쓸 돈 마련이 필요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경우 급하게 이용해볼 수 있는

hangbokk.tistory.com

비상금대출 추천과 비교 (핀크, 토스, 카카오뱅크, 농협 등)

 

비상금대출 추천과 비교 (핀크, 토스, 카카오뱅크, 농협 등)

요즘 경제 상황이 좋지 않아 급한 생활비 등을 마련하기 위한 소액대출 상품을 많이 찾고 계십니다. 그중에서도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로, 비대면으로, 서류도 없이 승인이 가능한

hangbok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