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요] 2022 전세자금대출 분석(정부지원, 시중은행)

전세자금대출이 필요한 경우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정보들을 찾아다니기가 쉬운일이 아닙니다. 평소에는 그냥 지나쳐버렸던 정보들이 필요한 순간 찾으려고 하면 찾기 어려운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이런경우들을 대비해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전세자금대출, 시중은행에서 받아볼 수 있는 전세자금대출의 조건, 종류, 한도, 금리비교 등 정보들을 모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대출을 받게 되는 경우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한도와 금리 수준입니다. 최소 몇천만원부터 몇억원까지 큰 금액의 대출을 실행해야 하기 때문에 대출 한도가 높아야 좋습니다. 또한 금리는 낮을 수록 유리한 조건으로 상환을 할 수 있습니다. 0.1%의 금리만으로도 상환액이 상당히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한 낮은 금리를 실행하는게 좋습니다.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필요한 정보를 정리해두었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 추천 정보

 

정부에서는 여러가지 전세자금대출 제도를 운영하고있습니다. 서민들의 안정적인 주거환경마련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정부에서 대부분의 자금을 지원하여 설립하고 있는 주택도시기금을 비롯해 지자체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전세대출제도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용연체, 금융범죄 기록 등이 없어야 신청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는 순서는 아래내용 순서대로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중소기업취업 청년들을 위한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입니다.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는 만 19세~34세이하 청년을 지원합니다. 군대에 다녀온경우 군기간만큼 나이 조건이 완화됩니다. 

 

금리가 매우 저렴한게 특징인 이 상품은 1.2%에 최대 1억원까지 대출 실행이 가능합니다. 보증금액 비율 규제도 없기 때문에 한달 10만원 정도 수준으로 1억원을 빌릴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이라면 이 상품을 먼저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단, 소득기준으로 미혼인경우 3500만원 이하, 혼인을 하였으나 외벌이인경우 3500만원 이하, 맞벌이의 경우 5000만원 이하이면서 무주택 세대주, 부채 차감 이후 순자산이 2.92억원 이하인 경우 신청가능합니다.

 

집 면적은 국민주택 평형인 85m2이하,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인 경우 가능합니다.

 

이 대출 상품은 전세자금대출중 가장 유리한 조건 중 하나입니다.

 

 

 

 

청년전용 전세자금대출 받아보기

 

 

만34세이하 청년은 청년전용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해보는게 좋습니다. 만19세 이상~만 34세 이하의 세대주이면서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2.92억원 이하 무주택인 경우 가능합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의 금리는 연 1.5~2.1%정도 수준으로 상당히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이 적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7000만원까지이며 보증금의 80%까지 가능합니다. 전세로 들어가려는 집의 보증금액 총액중 80%까지 총액 7000만원까지 가능하며 나머지 20% 자금만 별도로 마련하면 됩니다. 

 

대출금리는 부부합산 소득 2000만원 이하인경우 1.5%%, 4천만원 이하인경우 1.8%, 6천만원 이하인경우 2.1%가 적용되기 때문에 매우 저렴한 금리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취약계층은 우대금리까지 추가로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전용 전세자금대출은 자격조건만 맞다면

꼭 신청해볼만한 대출입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

정부에서 신혼부부에 대한 지원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한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수도권은 임차보증금의 80%까지 최대 2억원, 그외지역은 1.6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1.2~2.1%가 적용되며 대출기간은 2년~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부합산 연소득수준에 따라 5천만원 이하 보증금을 받으면서 연소득 2천만원 이하인 경우 1.2%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4천만원 이하는 1.5%, 6000만원 이하는 1.8%정도 수준입니다.

 

또한 조건에 따라 추가 금리우대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부동산 전자계약 체결시 0.1%, 다자녀가구 0.7%, 2자녀가구 0.5%, 1자녀가구 연 0.3% 추가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2억에 대한 금리 1.2%를 적용하면 1년에 240만원의 이자만 부담하면 됩니다. 한달에 20만원 정도 수준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월세에 비해 더 저렴한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기준은 결혼예정 3개월이내 ~ 7년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입주하는 주택의 임차보증금이 수도권은 3억원이내, 그외지역은 2억원, 2자녀 이상인경우 전체 임차 보증금은 4억원까지 적용됩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중소기업청년대출, 청년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까지 만족하지 않는 분들은 버팀목전세자금 대출을 알아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서민분들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여 전세자금 마련이 가능합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의 금리와 한도는 1.2~2.4%수준입니다. 수도권은 1.2억원까지, 그외 지역은 0.8억원까지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2자녀 이상인 경우 대출한도는 수도권 2.2억원까지, 그외지역 1.8억원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자녀가 있는 경우 한도가 높아지기 떄문에 다른 상품들에 비해 조건이 좋을 수 있습니다.

 

단, 임차보증금 전체 금액은 일반가구의 경우 3억원 이내, 2자녀 이상인경우는 4억원 이내여야 하며, 전세금액 총액의 7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연소득 5000만원이하, 2자녀가구인경우는 6천만원 이하인 경우 신청할 수 있으며 자산기준 2.92억원 이하인 경우 가능합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중은행 전세자금대출 좋은 조건 확인하기

위에서 소개한 전세자금대출제도를 받을 수 있는 자격요건이 안되는 분들은 시중은행에서 실행할 수 있는 전세자금대출을 통해 전세자금을 마련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처럼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와 같은곳에서 시중은행의 대출금리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시중은행 금리를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지만 각 은행별로 받아볼 수 있는 우대금리 조건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세부적인 확인은 좀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음처럼 인터넷으로도 신청해볼 수 있는 전세자금 보증 대출 상품들도 있습니다. 은행의 인터넷 홈페이지나 모바일 플랫폼 등을 통해 전세대출을 신청하여 은행방문을 최소화할 수 있는 상품들도 있으니 확인해보면 좋겠습니다. 

 

 

 

 

정리해보면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대출, 청년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일반 시중은행 전세자금대출 순서로 가능여부를 확인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다음글도 참고해보면 좋아요>

 

위에서 대출을 실행한 후 부족한 자금을 마련하려면 아래 방법을 이용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서민금융 정부지원 받는 방법

요즘 경제상황이 어려워짐에 따라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은 분들을 지원하기 위한 여러가지 정부 정책과 지원사업들이 많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을때에는 잘 몰랐던 것들이

hangbokk.tistory.com

 

무직자 소액대출 승인 잘 나는곳 정리

요즘 부쩍이나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실업, 실직, 휴직 등의 사유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당장 쓸 돈 마련이 필요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경우 급하게 이용해볼 수 있는

hangbokk.tistory.com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한도 금리 이자 비교

신용대출중 마이너스 통장의 발급대상, 한도대출, 이자, 금리 등 궁금한 부분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여러가지 대출 상품들 중에서 신용대출 상품이 필요한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금이 꼭

hangbokk.tistory.com